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 NOTICE

NEWS & NOTICE

NEWS & NOTICE

[2013 중기품질경영대상] 산타아트

제이산타피아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디지털 시대를 사는 요즘 사람들에게 한 장 한 장 찍어내야 하는 '레터프레스 기법(활판인쇄)'은 낯선 용어다. 한시간에 몇 천장의 카드를 찍어내는 디지털 시대에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레터프레스 기법을 사용한 카드를 우리나라에서 좀처럼 찾아 볼 수 없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 디자인 선진국들이 여전히 레터프레스를 적용한 디자인을 선호하고 있다는 사실은 색깔이 들어간 상태에서 글자나 문양을 찍는 레터프레스 기법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전하는데 탁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레터프레스 기법을 도입한 산타아트(주)(대표 하갑조·사진)가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산타아트는 35여년간 카드 디자인에 매진하며 카드 디자인 1세대로 불리는 하갑조 대표가 한국적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카드 디자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디자인 카드 전문기업이다.

일본 파트너사인 그리팅라이프와 손잡고 일본에 진출해 큰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레터프레스 기법을 도입해 국내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현재 4000여종의 각종 디자인과 50여종의 레터프레스카드, 팬시류 아이템을 보유하고 해외 수출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시장 비중 확대를 추진 중이다.

하갑조 대표는 "감사를 전하는 카드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 작품 같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했다"면서 "레터프레스 기법은 물론 마치 하나의 작품을 보는 것 같은 3D 입체 팝업카드 등 혁신 디자인을 접목한 신제품 개발을 지속해 소중한 마음까지 담을 수 있는 카드 디자인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고 전했다.


http://news.hankooki.com/ArticleView/ArticleView.php?url=economy/201312/h2013121008435221540.htm&ver=v002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